HOME LOGIN JOIN SITEMAP

관광지

따뜻한 온천으로 유명한 아키타현으로 초대합니다!

하치만타이(八幡平)

이와테현과 아키타현의 경계에 펼쳐져 있는 하치만타이는 화산으로 이루어진 산악지대이다. 원생림, 고층습원, 고산식물의 보고로 알려져 있으며, 봄부터 초가을에 걸쳐 산정상과 오오누마의 습지에 온통 꽃들이 피어나 장관을 이룬다. (단풍 9월 하순~10월 중순) 너도밤나무 원생림의 신록이 돋아나는 봄, 각종 고산식물을 관찰할 수 있는 여름, 울긋불긋한 단풍으로 물드는 가을, 수빙과 아스피린 스노와 스키를 즐길 수 있는 겨울, 사계절 언제나 즐길 수 있는 곳이다.
하치만타이 온천 지역은 국도 341호 하치만타이 아스피테라인을 따라 10여 개소 정도 점재하여 있다. 각 시설이 각기 다른 원천을 보유하고 있어 용출량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다양하게 즐길 수 있어 여행의 피로를 푸는데도 제격이다.
일본 100대 명산 중 하나인 하치만타이는 비교적 완만하며, 정상 부근으로의 교통로와 산책길이 완비되어 있어 대자연 체험과 산책을 즐기기에 좋다. 날씨가 좋은 날에는 산 정상에서 핫코다산, 이와키산, 아키타고마가다케, 쵸카이산, 이와테산, 하야치네 산 등을 조망할 수 있다. 겨울철에는 온천 지역에서 대여하는 장비를 이용하여 스노 트레킹을 만끽할 수 있다.
주요 산책로로는 하치만타이 아스피테라인에 있는 ‘오오누마’를 중심으로 고산 식물을 관찰할 수 있도록 정비된 ’오오누마 자연연구로’(소요시간 약 30~40분)와 고쇼가케 온천 근처의 이화산(머드 볼케이노)를 관찰할 수 있는 ‘고쇼가케온천 자연연구로’(소요시간 40~50분)가 있다. 
* 토와다호 국립공원협회 종합안내소  (0176-75-2425)
* 아키타현 토와다코 관광협회 관광안내소  (0176-75-2351)
* (사)토와다하치만타이관광물산협회 (0186-23-2019)
*JR 모리오카역에서 이와테켄포쿠버스 ‘하치만타이’ 행 승차
*JR 아키타신칸센 다자와코역에서 슈호쿠버스 또는 우고코츠버스 ‘하치만타이쵸죠’ 행 승차  
*JR 카즈노하나와역에서 ‘하치만타이쵸죠’ 행 버스 승차
토와다하치만타이 관광물산협회 http://www.ink.or.jp/~kankou18/ (일본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