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LOGIN JOIN SITEMAP

관광지

따뜻한 온천으로 유명한 아키타현으로 초대합니다!

쵸카이산(鳥海山)

야마가타현과 아키타현의 현 경계에 있으며 도호쿠 지방에서 두 번째로 높은 산(해발 2, 236m)인 영봉 쵸카이산은 동해를 바라보는 독립봉으로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한다. 멀리 북쪽으로 이와키산, 하치만타이, 이와테산이 남쪽으로는 갓산, 아사히산지, 해상으로는 오가반도, 도비시마, 날씨가 맑을 때에는 사도가시마까지 조망할 수 있다. ‘데와 후지(出羽富士)’ 또는 아키타후지(秋田富士)’라고도 불린다. 일본의 100대 명산이자 일본 100경 중 하나이며, 2007년에는 일본지질100선에 선정되었다. 
산의 남측에는 여름에 ‘心(심)’자 모양으로 눈이 남는 ‘심자설계(心字雪渓)’가 있다. 산 정상 부근에는 여름에도 녹지 않는 만년설이 존재하며, 빙하 흔적의 특징인 카르지형이 존재한다는 점에서 일찍이 빙하가 형성되었다고 하는 설이 있다. 이 때문에 산 기슭 마을에서는 ‘빙하’를 모티브로 하는 특산 기념품을 선보인다.
쵸카이 블루 라인 개통으로 등산로의 정비가 이루어져 등산은 물론 봄 스키의 메카로 전국에서 유명하다. 등산로로는 총 9개의 출발점이 있는데, 가장 대표적인 등산로로는 쵸카이 블루라인 5부 능선의 호코다테에서 시작되며 경사도 비교적 완만하고 교통편이 좋아 초보자나 단체 등산에 이용되는 키사카타구치(象潟口)가 있다.
일반사단법인 니카호시관광협회 전화 (0184-43-6608)
<버스>
* JR 우에츠혼선 키사카타역 하차
→키사카타합동택시버스 ‘쵸카이 블루라이너’로 종점 '호코타테' 하차
(* 운행일 체크 필요)
* JR 우에츠혼선 사카타역 또는 후쿠라역에서 하차,
→ 쇼나이코츠 버스 ‘쾌속 호코타테' 행 종점 하차
*일반사단법인 니카호시관광협회 http://www.nikaho-kanko.jp/ (일본어/한국어)
*쵸카이국정공원개발협의회 http://chokaizan.com/ (일본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