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LOGIN JOIN SITEMAP

관광지

눈과 라벤더의 홋카이도로 초대합니다!

아칸국립공원(阿寒国立公園)

아칸국립공원은 홋카이도의 동쪽 중앙부에 위치하며 치시마(千島) 화산대 활동에 의해서 생겨난 아칸(阿寒)/ 쿳샤로(屈斜路)/ 마슈(摩周) 세 개의 칼데라 지형을 기반으로 하는 화산과 숲과 호수가 어우러진 원시 자연 경관 공원이다. 1934년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었으며, 면적은 904.81k㎡이다.

아칸 국립공원은 크게 카와유(川湯)지역과 아칸호(阿寒湖)지역으로 나누어진다.
 
카와유 지역은 양질의 온천으로 인기가 많은 카와유 온천을 비롯하여, 세계적으로도 유명할 만큼 투명함을 자랑하는 마슈 호수, 주위 봉우리와 산에서 조망할 수 있는 쿳샤로 호수의 아름다운 경치, 계절마다 변화하는 삼림의 경치가 돋보이는 곳이다.

숲에 둘러싸인 쿳샤로 호수의 호반에는 니부시 온천, 모래밭 온천인 스나유, 이케노유 등 노천 온천이 있는데, 스나유는 호반의 모래를 파면 온천이 솟아나기 때문에 많은 관광객으로 붐빈다. 관광 유람선(이케노유), 레스트 하우스(스나유), 캠프장 등의 시설도 있어 호수 레저 스포츠도 가능하며, 지열의 영향으로 겨울에도 따뜻하기 때문에 백조도 다수 도래한다. 2월에는 얼어붙은 호면에 나타나는 대규모의 오카미와타리 (호면이 얼어붙으면서 솟아오르는 현상)를 볼 수 있다.

 비호로 고개(美幌峠)의 도로 휴게소 옆 전망대는 쿳샤로를 조망하기에 좋은 장소로 쿳샤로 칼데라 지형과 아토사누푸리, 와코토반도, 맑은 날에는 시레토코까지 볼 수 있다.
아토사누푸리(硫黄山)를 원천으로 하는 카와유 온천의 산책로를 따라 걸은 후 유노가와(온천강)에 발을 담그고 휴식을 취하는 코스도 인기가 있다.
카와유지역 관광 정보는 카와유 에코뮤지엄센터에서 얻을 수 있다.

아칸 호수 지역은 유유히 솟아있는 오아칸다케(雄阿寒岳:해발 1370m)와 메아칸다케(雌阿寒岳:해발1499m), 그 주변에 펼쳐지는 아칸 호수, 온네토 등 호수와 늪의 경치가 아름답고 멋있다. 아칸 호수는 둥근 천연기념물 녹조류인 마리모가 생육하는 호수이자, 각시송어의 원산지로도 유명한데, 호수 가운데의 츠우루이 섬에 마리모 전시관이 있다. 활화산인 메아칸다케 서쪽 기슭 침엽수림 속에는 온네토 호수가 있는데, 온네토 호수는 기후와 풍향, 보는 위치에 따라 호수의 색이 변화하기 때문에 오색 호수로도 불린다. 온네토와 메아칸다케를 볼 수 있는 최적의 장소인 온네토 전망대에는 관광시즌마다 많은 사람들이 찾아온다.

온네토 야영장에서 남쪽으로 약 1.5km(도보 약 20분)거리에 온네토 유노타키 폭포가 있다. 유노타키는 좌 우 두 개의 폭포로 이루어져 있는데, 왼쪽 폭포는 높이30m에서 온천이 흘러내린다. 예전에는 노천탕으로 이용되었으나 천연 망간 광상 생성으로 세계적으로도 귀중한 장소로 인정되어 현재는 입욕이 금지되고 있다.
아칸호 온천와 데시카가를 잇는 아칸횡단도로에 있는 전망대에서는 깊은 숲속에서 조용히 빛나는 벤케토와 반케토 두 호수의 아름다운 모습을 볼 수 있다.

아칸코 지역의 자연 환경과 관광정보는 아칸호반 에코뮤지엄센터에서 얻을 수 있다.

*카와유 에코뮤지엄센터 8:00~17:00 (4월~10월), 9:00~16:00(11월~3월)
  매주 수요일 휴관(수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다음날), 12월 29일~1월3일 휴관
*아칸호반 에코뮤지엄센터 9:00~17:00
 (매주 화요일 및 연말연시 휴관, 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그 다음날 휴관)
 무료
*카와유 에코뮤지엄센터 전화 : 015-483-4100
*아칸호반 에코뮤지엄센터 전화 : 0154-67-4100
*카와유 에코뮤지엄센터 : 센모선 카와유온센역에서 5km (아칸버스 이용)
*아칸호반 에코뮤지엄센터 : JR네무로선 쿠시로역하차, 아칸버스로 2시간
 http://www.env.go.jp/park/akan/index.html (일본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