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LOGIN JOIN SITEMAP

관광지

세계 문화유산 히라이즈미의 고장 이와테현으로 초대합니다!

하야치네산(早池峰山)

해발 1917m로 키타카미 산지(北上山地)의 최고봉이자 일본 100대 명산 중 하나이다. 기후가 특수하여 알프스의 에델바이스와 유사한 하야치네산 고유의 고산식물 품종 ‘하야치네 우스유키소’를 비롯한 귀중한 고산식물이 많은 것으로 유명하다. 또한 사문암으로 구성된 하야치네산의 기슭에 아름답게 단풍이 물드는 모습은 산기슭에서 올려다보는 것도 멋있지만 5부 능선 부근에서 내려다보는 파노라마 또한 가히 절경이라 할 수 있다. 연간 약 10만 명이 방문하는 하야치네는 1982년 국정공원으로 지정되었다.
헤이안 시대 이래의 산악 신앙 모습을 보여주는 하야치네 신사 (早池峰神社)가 산 정상에 남아 있으며, 매년 등산 개시일에는 유네스코 무형문화재인 ‘하야치네 가구라’ 의 한 단체가 곤겐마이 춤을 봉납한다.
등산 코스로는 카와라노보(河原の坊) 버스정류소 부근에서 올라가는 단거리 등산코스(급경사, 정면 코스로 편도 약 3시간 소요) 와 고산 식물을 관찰하면서 천천히 자연을 즐길 수 있는 오다고에(小田越) 등산코스(편도 약2시간30분)가 추천할 만 하다. 등산 개시는 매년 6월 두 번째 일요일부터이며 여름에는 토/일/공휴일에 자가용 제한이 있어 셔틀버스를 이용해야 한다. 또한 등산 입구와 정상에서 휴대 화장실을 구입하여 사용해야 한다.
매년 6월 두 번째 일요일부터 등산 가능 
무료
하나마키시 오오하사마 종합지소  (0198-48-2111)
* JR 하나마키역에서 하야치넨환경보전버스 탑승(약 1시간 40분 소요) 후 '오다고에' 정류장 하차
* JR 모리오카역에서 모리오카하야치네선 버스 탑승 후 '오다고에토잔코' 하차

 
http://www.city.hanamaki.iwate.jp/sightseeing/hayachine/index.html (일본어)